기본적으로 <썬>은 좋은 카드입니다. 역방향이라 해도, 특별한 의미가 부가되지 않는 이상 나쁘지는 않은 분위기가 된다고 알고 있고,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도 그랬습니다. 그러면 이번 한 주에 태양은 어떤 영향을 여러분들에게 줄까요.
현실 세계에서의 태양을 보자면 일단 낮의 길이가 여전히 짧지만 바닥은 지난 상태입니다. 좋은 건 아니지만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다는 의미가 되겠지요. 최근 여러분의 생활 또한 그와 비슷할 거라 느껴집니다. 좋은 건 아니지만 걸어가야 할 방향을 놓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때로는 나에게 도움을 줬던 것들을 내다버려야 하는 처지에 놓이기도 합니다. 그게 나빠졌거나 해서가 아니라 그런 것들을 더 이상 들고가다가는 도저히 앞으로 더 걸어갈 수 없게 돼버리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아져서일 수도 있고, 너무 무거워져서일 수도 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도저히 버릴 수 없고 또 버려서는 안되는 것들이겠지만 여러분 각자가 살기 위해, 그리고 여러분 각자의 영혼이 성장하고 발현하기 위해 내키지 않는 선택을 해야 하게 됩니다.
지난주에 있었던 혹은 지나간 문제를 갖고 계속 못살게 구는 사람이나 주변 환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그냥 바람이 부나보다 하고 바람이 부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고개(황금새벽회 체계에서 히브리 알파벳 ‘레시’는 ‘머리’라는 뜻이고 <썬> 카드와 대응합니다)를 숙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실이 무의미해지는, 그저 우기면 되는 줄 아는 사회적 양상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일/금전)
전체운과는 조금 다른게, 여러분이 하시는 일이나 돈을 벌고 쓰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시점에서 어떤 부분에 대해 내가 억지나 고집을 부렸는지를 차분하면서도 치열하게 반성해 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번 주에 생길 여러 문제점들이 바로 거기서부터 비롯됐기 때문입니다. 그런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내가 소중하게 아꼈던 재물이나 가치도 포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아프겠지만 모든 걸 다 짊어지려 하다가는 도저히 앞으로 나갈 수 없게 됩니다.
(애정/감정)
요즘 왜 애정 쪽이 자꾸 별로 좋아 보이지 않는 그림만 나오는지 저도 의아합니다. 금성과 화성이 나란히 염소자리(화성의 지나친 기능항진?)에 붙어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미 애정이 결부된 인간관계에 속해 계신 분들은 죄송한 말씀이지만 만남의 시간을 최소화하시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걸로 보입니다. 관계 그 자체보다는 여러분 자신의 일상과 영혼의 안정에 더 신경을 써 주시는게 유리해 보입니다.
(쉼/힐링)
기준을 ‘남들’에 맞추면 사는게 편하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순간순간에는 판단하느라 이런저런 신경 쓸 필요가 없을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자신의 에너지와 체력을 낭비할 뿐입니다. 이기적이 되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남의 일에 덮어놓고 참견하는 행동을 피해 주시라는 쪽입니다. 여유가 있으면 다른 사람의 일 보다는 스스로의 내면을 돌아봐 주세요.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주변이 정신없을수록 자신과 외부의 경계를 허물지 않는 한주 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