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사람들은 어떤 일이든 진행되는게 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전이나 진보라는 말에 긍정적인 어감이 들어가는 것도 그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모든 일이 그렇듯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들이 여러분의 삶에 항상 곧이 곧대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멈춰서야 할 때가 있고, 망설이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꼭 그렇게 하겠다고 해서 멈추거나 망설이는게 아니라 살아가다 보니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주의 카드는 그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경직된 상태 보다는 유연함이 여러 모로 훨씬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모든게 그렇듯 안다고 해서 곧장 실천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잠시 멈춰서 여유를 갖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아마도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주변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지 못할까 두려워해서가 아니까 생각해 봅니다.
무조건 앞만 보고 달려가지 않겠다고 마음먹는 것, 그리고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어느 쪽으로 가야 할 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은 훌륭한 태도고 행동입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확실하게 선택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기 전까지의 과정에서, 여러분의 삶은 잠시 삐걱거릴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 역시 불안해 하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여러분은 곧 그동안 놓쳤던 부분이 뭐였는지를 감각적으로 인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인식을 좀 더 구체적인 것으로, 명확한 개념으로 만들고 그걸 바탕으로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를 결정하고 행동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어쩌면 외부의 큰 흐름으로부터 자신이 소외된건 아닌지 하는 착각을 할 수도 있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이번 주는 그로 인해 성급한 결정을 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이번 주의 카드는 그런 식의 성급한 결정이 여러분에게 전혀 도움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일/금전)
하는 일이 교착상태에 빠진 걸로 보일 수 있는 기간입니다. 실제로 더 이상 진전이 불가능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태가 오히려 중,장기적으로 여러분이 성과를 내거나 여러분이 경력을 쌓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왜, 어떻게 해서 여러분의 일이 현재의 상태로 이어졌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하는 시간으로 삼으면 됩니다. 굳이 돌파구를 찾겠다고 나설 필요는 그다지 없어 보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로, 손실인 것처럼 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애정/감정)
애정이 결부된 인간관계에서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신다면 둘만의 시간을 자주 갖기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기회를 만들어 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그런 기회에서도 서로에게 신경쓰고 서로의 말에 대해 곱씹기보다는 친구든 가족이든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여러분이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느껴보려고 노력해 보시는게 어떨까 말씀드려 봅니다.
만약 그런 관계가 현재 없는 분이시라면 그냥 평범한 일상을 이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절대로 조급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달려들기보다는 한발짝 떨어져서 주시해 주세요.

(쉼/힐링)
휴식이라는건 기본적으로 혼자만의 시간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휴식이나 재충전을 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이번 주는 그렇게 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불필요하게 다른 사람들의 일에 끼어들거나 엮이지 않도록 필요할 때는 선을 확실하게 긋는 것 또한 여러분의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중요한 행동이자 여건 조성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이번 주는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이대로 여름이 끝나려나 봅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건강이 영향받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댓글 남기기